• [학교후기]
    ILSC 어학원에서 George Brown College까지

안녕하세요. 저는 한번도 영어를 배워본 적도 없었던 한국나이 21 여자였습니다.

저는 조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유학을 결심했습니다. 제가 기초영어 문법을 처음으로 배웠던 것은 3 였습니다. 정도로 저는 공부와 거리가 멀었고 공부를 하는 것에 흥미가 없었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서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고 종로 유학원을 통해서 캐나다로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니 당연히 학원을 먼저 다녔습니다. ILSC학원을 추천 받아 학원에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어느 곳을 가나 한국인은 정말 많습니다. 규모가 작은 학원이건 학원이건 한국인은 어딜 가나 많이 있습니다. 한국인 때문에 공부를 못한다 라는 변명은 진짜 대학교를 가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변명뿐이 안됩니다. 그러니까 어느 곳을 가도 열심히 최선을 다하세요.

ILSC학원이 워낙 학원 이여서 여러 나라의 학생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특히 11월에서 1 사이에는 이테리와 브라질 학생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런 친구들을 많이 사귀시면 좋아요. 물론 제가 한국인들과 어울렸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한국인들과 소통해서 얻을 있는 점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외국인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이 말이 트이기에는 좋을 같습니다. 제가 솔직히 공부를 잘하지도, 해본 적도 없어서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있는지를 말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저는 201598일에 ILSC 입학해서 20161 16일에 George Brown college 자체시험을 쳐서 5월에 입학을 현재 재학생중인 학생입니다. 대학을 들어가는 방법을 3가지에 방법이 있습니다. 학원에 U-Path 과정을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 IELTS또는TOEFL 통해 들어가는 방법, 마지막으로 자체시험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경우는 학생비자가 아닌 관광비자로 왔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대 6개월 이였습니다. 시간압박이 심해서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 였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는 터라 무식하게 같습니다. 학원 끝나면 도서실을 가고 집에 오면 10시였습니다. 영어 단어를 워낙 몰라서 방안에 벽을 포스터에 단어를 적어서 채웠습니다. 눈에 들어오게 아주 크게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영어 영화나 테이프를 많이 들었습니다. 좋아서 들었던 것은 아니고 엄마가 그냥 틀어 주신 같아요. 그래서 저는 돌아다니거나 집에 들어 오면 자막이 없는 영어 영화를 그냥 틀어 놨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슈렉 정말 좋아하는데 옛날부터 합쳐서 거짓말안치고 천번 본거 같아요. 추천 해드릴께요. 도움 많이 되실 에요. 애니메이션은 애기들이 많이 보는 거여서 쉽게 알아 들을 있습니다.

그렇게 4개월 동안하고 나서 자체 시험을 쳐서 운이 좋게 합격 했습니다. 기쁨 걱정 이였습니다. 저는 Culinary H116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5 입학을 했는데 5 입학이 많이 타이트 해요. 9 입학이 정규 입학이고 방학도 있어서 여유 로우실 꺼에요. Culinary 종류가 많습니다. 처음 배우시고 체력적으로 힘드신 분은 H100 추천해 드립니다.

많이 설명해드리고 싶은데 설명 하는 것이 한계가 있네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유학원과 상담도 많이 해보세요. 좋은 정보 많이 알려주실 꺼에요.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힘들어도 걱정마세요 학교 들어가셔도 똑같습니다 ^^ 파이팅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