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 $100: Front Orchestra
- $35: Rear Orchestra & Balcony
- $25: Seniors & Students Rear Orchestra & Balcony Only
한국공연예술센터가 올해로 제 20회 정기공연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년도는 1993년 한국전통예술협회로 시작된 기관이 설립된 지 20주년이 되는 해로서, 센터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한국의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신영희 명창 뿐만 아니라 사물놀이 이광수 명인과 민족음악원 공연단, 백기숙 가야금 연주자와 앙상블 등 13명의 전통음악 연주자들을 초청해 국악의 진수를 보여주고자 한다.
한국공연예술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민속악과 민속무를 기반으로 한 우리 조상들의 흥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전통적인 한국의 굿판을 열어보고자 한다. 굿판은 의식을 떠나 순수 연희적 농악으로서 무대와 객석, 그리고 연주자와 관객의 경계를 허물고 모두가 함께 하나가 되어 즐기고 만들어가는 신명나는 마당놀이이다. 관객들은 민속 악(樂) 가(歌) 무(舞)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으며, 사물악기의 신명나고 흥겨운 가락이 어우러진 한국의 ‘굿판’ 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것이다.
1부 공연에서는 사물 가락 위에 축원과 고사덕담을 구슬픈 소리와 함께 풀어내는 비나리 공연이 이광수 명인과 민속음악단의 무대로 펼쳐진다. 또한, 신영희 명창의 재치있는 입담을 엿볼 수 있는 판소리 춘향가 (사랑가) 공연 및 미국 내셔날 헤리티지 펠로우인 박수연 예술감독의 살풀이춤과 전통음악단의 시나위 연주가 공연된다. 2부 공연에서는 한국의 소리 (Sounds of Korea) 무용단의 장고춤과 흥춤 공연, 소리 명창들의 남도민요 한마당 공연이 펼쳐질 것이다. 또한, 이번 20주년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공연예술센터와 오랜 인연을 맺어온 뉴저지 러커스 대학교 풍물패인 한얼 & 한사모 그룹의 축하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공연의 피날레는 이광수 명인과 민속음악단의 신명나는 판굿에 이어,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강강술래를 마지막으로 축제가 마무리될 것이다.
공연문의는 한국공연예술센터(이메일: events@kpacnyc.org, 전화: 212 - 921 9344)로 하면 된다.
[티켓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