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후기]
    GV어학원을 다녀보니...

안녕하세요~ 종로유학원을 통해서 4달 째 캐나다 밴쿠버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있습니다. .

저는 지금 밴쿠버에 있는 GV(Global Village)라는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다니고 있는 학원에 대해 소개 시켜드리려 합니다.

GV 어학원은 총 8레벨로 나뉘어져 있고 가장 낮은 레벨은 GV1, 가장 높은 레벨이 GV8 입니다.

첫 날 학원을 가게 되면 레벨 테스트를 치루게 되는데요.


아침 8시 반까지 학원에 도착을 하면 가장 앞에 계시는 프론트 데스트 직원에게 가서

오늘 첫날이고 레벨 테스트 보러 왔다고 말씀 드리면 문법 관련 테스트지를 주십니다.

그럼 2층으로 올라가서 테스트를 치루고, 시험을 끝내면 레벨 체크를 해주시는 스태프에게 드리면 됩니다.

아직 끝이 아니죠.스태프와 함께 스피킹 테스트를 치룹니다. 그렇게 길진 않고 사진을 보면서 스태프의 질문에 대답을 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스태프가 제 문법 테스트 답을 확인 후 저에게 맞는 레벨과 수업을 듣게 될 클래스(룸 넘버)를 알려줍니다.

첫 날 온 모든 학생들의 테스트가 끝나면 스태프가 나와서 학생들에게 학교 수칙과 학교 정보들을 알려주는 OT를 진행해줍니다.


OT가 끝나는 시간은 대략 11시 안팎이어서 OT가 끝난 후 아까 받은 레벨 룸 넘버를 찾아서 들어가서 수업을 들으면 됩니다.

GV의 수업시간은 월-금요일 오전(AM), 오후(PM) 1,2 총 3 클래스로 나눠지는데요.

오전 수업은 8:45AM~12:20PM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 15분 있음)그 이후에 점심시간이 주어지고

오후 수업1이 1:05PM~2:10PM, 오후 수업2는 2:25PM~3:30PM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20레슨을 신청했다면

오전 수업만, 25레슨이면 오후 수업1까지 30레슨이라면 오후 수업 2까지 들으면 됩니다.

오전 수업은 문법을 중점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오후 수업은 달마다 듣기,문법,쓰기, 말하기,단어 등

자신에게 부족한 영어 스킬을 채울 수 있도록 직접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한달의 수업 진행 후 레벨 테스트를 치루게 되는데요. 매달 둘째 주 목요일 진행이 되고있고

다음 날 선생님이 알려 주시는 테스트 결과를 통해 다음 레벨로 올라가거나 같은 레벨에서 한 달 더 공부하게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첫 날 학원에 왔을 때 저를 포함해서 4명만이 테스트를 치뤘습니다.

그리고 학원에 학생들도 많은 편이 아니였는데요.

한달이 지난 뒤 첫 날 와서 레벨 테스트를 치루는 학생들 수가 훨씬 많아졌습니다.

나라마다 방학 시즌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학원에 비수기, 성수기가 있어서 비수기에는 메인 센터인 Yale town 센터에서만 공부하고

성수기 시즌에는 사람이 많아져서 Robson 센터도 오픈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5월 현재는 Robson센터도 사용하고 있고

제 기준에서 다른 학원에 비해 다양한 인종이 있는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방학 시즌에 따라 국적 비율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