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종로유학원에서 튜터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많은 학생분들이 튜터 수업에 대해 궁금해 하셔서,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
제가 튜터를 신청하게 된 계기는 첫번째, 학원에서 배우는 정형적이고 교과서적 문법에서 벗어나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문법과 문장을 배우고 싶었고, 두 번째, 아시아인들이 가지고 있는 발음, 악센트 등
이러한 문제를 고치고 싶었습니다.
물론, 어학원에서 선생님께 질문을 해도 되지만, 어학원에서는 학생들이 많다보니
개인적으로 질문하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종로유학원 튜터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튜터 수업을 하시게 되면, 튜터 선생님과 어떤 것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지,
또는 어떤 수업방식으로 진행하고 싶은지를 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학생들 마다 원하는 게 다르기 때문에 수업내용도 모든 학생들마다 다르게 됩니다.
그리고 제가 수업을 하면서 좋았던 점은, 답변에 대해 문법적으로 틀렸을 때 바로 수정을 해주십니다.
라이팅이 아닌 스피킹이다 보니, 습관적으로 나오는 문법 실수에 대해서 바로 고쳐서 말씀 해주십니다.
그리고 튜터 선생님께서 따로 수업자료를 준비해 오셔서 새로운 내용도 배웁니다.
이렇게 수업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선택해서 선생님과 같이 수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튜터 수업은 어떤 틀에 정해져서 하기 보다는 학생분 들이 스스로 뭘 원하는지,
어떤 것을 배우고 싶은지를 생각하셔서 같이 이끌어 나가야 하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튜터를 신청하기 전, 자신이 어떤 점이 부족하고 어떤 수업내용이 필요한 지 충분히 생각하시고
수업을 들으시면 영어에 대한 성취도가 많이 늘 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학원에서 매달 수요일 마다 레벨테스트를 치는데,
파이널 테스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높은 레벨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물론, 좋은 점수를 받아서도 좋지만,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스피킹과 라이팅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좋은 코멘트를 받았습니다.
튜터 수업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학생분 들이 있으시면, 저는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스스로 노력하고 열심히 하신 만큼 튜터 선생님도 옆에서 많은 도움을 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