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4일 에는 Vancouver community College 관계자 분이 오셔서,직접 학생들에게 학교 관련 세미나를 열어 주셨습니다. Vancouver Community College는 밴쿠버에 있는 공립 학교로써, BCIT 와 함께, 양대 직업 교육 전문 컬리지로써, 명성이 높습니다.
현지에서 언어 학습을 마친 후, 현지에서 취업을 희망하거나 전문적인 전공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이 선택 할 수 있는 다양한 전공과목들을 갖고 있으며, 2년 이상 디플로마를 취득하시고 졸업하시면, 3년의 Post- Graduate Work Permit이 발급이 되며, 추후에 영주권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는 학교 입니다.
날이 갑자기 추워지는 바람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하지는 못했지만, 정보가 꼭 필요한 학생들은 소수정예로 차분하게 필요한 정보를 모두 얻어 가셨네요. ^^
아래는 세미나 참석 하셨던 권혜진 학생의 후기 입니다.
캐나다에서 ESL 수업 4개월째. 항상 같은 생활의 반복에 무기력함이 느껴질 시기에 VCC 세미나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VCC 다운타운 캠퍼스는 개인적으로 매일 아침 보는 학교지만 ESL을 듣고 있는 저와는 거리가 멀어 보였습니다. VCC 세미나 참석 후 ESL 과정을 병행할 수 있으며 취업관련 학과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에 무척 놀랐습니다. 또, 다운타운외에도 다양한 지역에 캠퍼스가 있어서 멀리 사는 학생들이 반드시 다운타운까지 나올 필요가 없고, 다양한 학과와 충분한 실습현장, 그리고 졸업 후 취업을 하기까지.. 무엇보다 대부분의 학생이 캐나다인이라 ESL 학교와는 다른 분위기에서 생활 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저렴한 학비에 놀랐습니다. 캐나다에서 학업과 이후 생활을 계속하고 싶다면 VCC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밴쿠버지사는 항상 저희 회원님들이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